숙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

우리는 친구들이랑 직장 사람들과 맥주나 소주 등 술을 즐기고 있는데 어느새 밤이 낮으로 변하고 다음남 엄청난 숙취로 깨어나게 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럴 것입니다. 2008년 'Addiction' 잡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약 76%의 성인들이 음주 후에 여러 상황의 숙취를 경험하였다고 합니다. 

숙취 증상으로는 피로, 탈수, 두통이나 근육통, 현기증, 나른함, 빠른 심장박동이 포함되는데 최악의 상황일 것입니다. 

"이전 10년동안 숙취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이해가 더욱 정교한 임상 및 전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웨이크 포레스트 의과대학의 부교수 로라 베치는 말했습니다. 당장 우리는 숙취 경보가 울릴 때 중앙 신경계에서 혈중알코올농도가 0이 되면 면역체계와 염증반응이 개입된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그 시점이 몸에 알코올이 없는 경우에 숙취 증상이 가장 심합니다. 

그렇다면 숙취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무엇을 마시고 먹는 것을 생각하는 것으로 시작이 됩니다. 

 

숙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방법

숙취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과 적당히 마시는 것, 그리고 많은 양의 술을 마시는 것과 함께 오는 위험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바흐 박사는 "술로 인한 외상을 입은 대부분의 외상 환자들은 위험한 음주 지침에 대해 들어 보지 못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2009년 임상 및 실험 연구 알코올 중독에 게재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약간이지만 마시는 알코올의 종류가 숙휘의 심각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착향료라고 불리는 알코올 발효와 관련된 화합물은 숙취 증가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보드카나 맥주 같은 연한 색깔의 술보다 버번이나 위스키 같은 어두운 술에서 더 많이 발견 됩니다. 따라서 더 진한 음료는 심한 숙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바흐 박사는 "최소한 두가지 연구에서 응결제 함량이 매우 높은 음료를 마실 때 더 심한 숙취 증상이 나타나지만 예를 들어 모든 버번 위스키가 같은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알코올을 많이 마시는 것은 전반적으로 숙취 위험의 명백한 지표이며 숙취 위험과 더 많은 양의 알코올 섭취 사이의 연관성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위험한 음주 패턴과 숙취 현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빈속에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숙취르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은 몸에서 알코올을 흡수하는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는 전해질과 액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것은 수분 레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우리 몸의 주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감소시킵니다. 

 

숙취를 치료하는 방법

알코올은 우리 몸의 특정 영양소 흡수를 손상 시킬수 있기 때문에 과음은 비타민A, B, 아연, 칼륨 및 다른 주용 영양소의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지만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으로 그것들을 대체하는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달걀, 고기, 생선, 그리고 주황색 및 노랑색 야채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닭고기나 생선 같은 단백질은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연과 엽산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견과류, 곡물, 콩뿐만 아니라 아연의 좋은 공급원이고, 아보카도나 바나나는 칼륨을 증가시킵니다. 

숙취에는 수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 숙취로 깨어나면 바로 많은 양의 물은 마시는게 좋습니다. 숙취를 방지하기 위한 알코올을 마실 때 중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좋고 이로 인해 알코올 섭취로 줄이고 탈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숙취를 치료할 때 피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많은 전문가들은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약을 알코올과 함께 복용하게 되면 간 손상을 일으킬수있습니다. 그리고 해장술은 꼭 피해야 합니다. 아침 식사 후에 술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숙취가 지연될 수 있지만 알코올 농도가 가시 0이 도달되면 신체는 숙취에 표시하는 방식으로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